티스토리 뷰

에어컨 찬바람이 안나와요. 후기, 비용 및 삼성 서비스 부르는 방법

 

 

 

선풍기로만 버틸 수 없는 날씨에 에어컨을 청소하고 첫 가동을 하니 찬바람이 안나왔어요.

일단 바람은 나오지만 찬바람이 아닌 미지근한 바람이 나와 방안 온도는 그대로 였어요.

에어컨의 찬바람은 냉매와 관련이 있다고는 하지만 지금까지 구입 후 몇 년간을 잘 사용했는데..

냉매는 반영구적이라는데 올해 에어컨이 이상해졌네요.

게다가 2 in 1으로 벽걸이 에어컨에서는 물이 떨어지네요.

 

증상 - 스탠드 에어컨은 바람은 나오지만 찬바람은 안나옴, 벽걸이 에어컨에서 물이 떨어짐

실외기는 정상 작동 됌 

 

그래서 삼성서비스센터에 서비스를 받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예약하기

 

 

삼성전자서비스를 검색하고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출장서비스 예약을 클릭합니다.

 

 

필수입력사항에서 에어컨을 클릭하고 고장증상, 고장 증상 상세, 건물 유형, 실외기 위치를 입력합니다.

 

 

서비스 받으실 분 정보를 입력합니다.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화번호 확인, 연락가능번호, 이메일을 입력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출장서비스를 받을 날짜를 선택합니다.

예약 날짜와 시간을 선택 후 예약신청을 클릭합니다.

 

 

만약 선택한 날짜에 출장서비스직원 분이 없으면 다른 날짜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그런데.. 지금은 한창 더운 여름이라서 모든 날자를 클릭해도 위와 같이 뜹니다.

그래서 모든 날짜에 예약을 할 수 없는 경우 전화상담 예약, 또는 1588-3366으로 신청하라는 문구에 따라

1588-3366으로 전화를 하여 예약을 잡았습니다.

 

 

전화로 예약하기

 

1588- 1366으로 전화를 합니다.

ASR과 연결이 된 후 차례로 에어컨 - 일반 - 냉향 이라고 말하면 상담사와 연결이 됩니다.

상담사와는 에어컨에 에러 표시가 뜨는지 / 실외기가 작동이 되는지 / 실외기 주변 물건 있는지 /

실외기의 위치와 만약 밖에 있다면 손이 닿는지 / 에 대해 물어 본 후 예약을 잡아줍니다.

16일 월요일 기준으로 인터넷에서는 예약이 풀로 차있었지만

전화 통화로 금요일인 20일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예약을 잡으면 위와 같이 예약 문자가 옵니다.

 

 

점검결과

 

 

예약한 시간보다 1시간 정도 일찍 오셨어요.

에어컨 점검을 하니 에어컨의 압력이 틀어졌고 이때문에 벽걸이 에어컨에서 물이 떨어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냉매를 압력기로 확인하니 냉매 압력이 있었으며 냉매가 새지는 않고 

압력만 잡으면 된다고 했어요.

실외기에서 틀어진 압력을 맞췄으며 냉매도 조금 보충했다고하네요.

에어컨 제품에는 이상이 없다고 하네요.

 

압력이 틀어진 이유에 대해 물어보니 날씨가 더워서 그렇다고 하는데..

그리고 압력이 틀어지는 경우에 대한 예방법이 있는지 물어봤으나 만족할만 답변은 듣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약 40분정도 점검 및 수리 했으며 수리비는 5만원에 부과세 10%해서 5만5천원이 나왔습니다.

 

 

이상 에어컨 찬바람이 안나와요. 후기, 비용 및 삼성 서비스 부르는 방법 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