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ya's Run

gya's Run - 걷기5 by 미밴드2

갸도르 2018. 5. 26. 20:20

gya's Run - 걷기5 by 미밴드2

 

 

 

 

일주일만에 걷기운동을 했어요.

이번주 수요일까지는 바쁘기도 했고 정리할 것도 있고 해서 못 나갔던니 운동한지 벌써 일주일이나 지났네요.

목요일부터는 운동을 할려고 했는데 미세먼지 농도를 보니 나쁨의 연속이라서 운동을 못했네요.

미세먼지농도가 계속 나쁨으로 이어지다 보니 그에 따라 운동을 하루하루를 거르다보니 어느덧 이번주도 끝났네요.

운동을 며칠간 안한탓에 온몸이 다 뻐근해지기도 하고 이렇게 운동을 안 하다가는 계속 안할 것 같아서

오늘 미세먼지농도가 한때나쁨임에 불구하고 운동을 하러 갔다왔어요. 

 

 

 

 

우선 운동하러 나가기 전 날씨를 찾아보니 온도는 27도, 자외선은 매우나쁨, 미세먼지농도는 한때나쁨으로 나오네요.

운동하기에는 최악의 날씨 상황이지만 일단 준비를 했어요.

한 여름온도에 햇빛은 강하고 미세먼지 또한 심하니 복장은 긴팔에 반바지를 입고 미밴드2를 차고 썬크림도 바르고 나갔어요.

마스크는 찾아보니 없어서 준비를 마치고 운동을 하러 나갔어요.

 

 

 

 

오랜만에 하는 운동이었지만 몸은 무겁지 않아서 시작부터 빠른 걸음으로 걸었네요.

하지만 시간이 하루 중 가장 더울 때인 오후 2시가 넘어가는 시간에다가 긴팔을 입었더니

빠른 걸음 속도가 4k로 넘어가면서는 천천히 걸었어요.

그리고 오늘 참 햇빛이 따가운 날씨였어요.

날씨와 시간 때문이여서 그런지 안양천에 운동하는 사람이 많이 없었어요.

 

 

 

걷기운동을 끝내고 미피트의 운동기록을 보니 오늘은 7.19k를 걸었으며 걸음수는 7178보로 기록되었네요.

그리고 빠른 걸음으로 걸어서 인지 중강도훈련이 32분이나 기록되었네요.

 

  

 

오늘 운동을 마치며 느낀점이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나가면 안되겠어요.

작년에는 미세먼지 심한날에는 안 뛰었는데 오늘은 운동을 안하면 굉장히 게을러질 것 같아서 운동을 하고 왔더니

  코와 목이 안좋네요.

반면에 운동을 해서 개운함은 있지만 기관지는 안 좋아지니 다음 미세먼지 안 좋을 때는 운동을 안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상 gya's Run - 걷기5 by 미밴드2 였습니다.

 

 

  

'gya's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로표지판 알아보기  (0) 2018.06.06
gya's Run - 걷고 뛰고 걷고 by 미밴드2  (0) 2018.05.30
gya's Run - 걷기4 by 미밴드2  (0) 2018.05.20
gya's Run - 걷기3 by 미밴드2  (0) 2018.05.15
gya's Run - 걷기2 by 미밴드  (0) 2018.05.10
댓글